본문 바로가기

나의 샘터.......о♡/달의생각

신종 스마트폰 절도행각 해외여행객들 주의 필요

 

신종 스마트폰 절도행각 해외여행객들 주의 필요

 

눈감기고 코베가는 세상!

한국인의 스마트폰은 세계인들이 탐내는 물건인가봅니다.

제가 아는 후배가 최근 얼마전 말레이지아서 비행기를 갈아타게 되었다네요.

후배는 여행을 가기 전 최신형 스마트 폰으로 바꿨습니다.

저녁비행기라 기다리는 동안 혼자 앉아서 페이스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그런데 왠일인지 그녀는 잠이 들었고 잠에서 깨어났을때는 핸드폰이 이미 온데간데 없이 사라졌답니다.

피곤해서 졸음이 왔었거나 한 상황도 아니었는데 핸드폰을 손에 쥐고 페이스북을 하다가 그냥 잠든것이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일이지요.

그래서 공항측에 상황을 설명하자 CCTV를 되돌려보더니

어떤 러시아계 남자가 쓰윽 지나가고 조금 있다가 같은 사람이 다시 돌아지나가면서 후배는 잠들었고

그 사이 핸드폰을 가져가는 장면이 포착되었답니다.

참 오싹하지 않나요? 



정말 눈감고 코 베가는 세상이네요.
공항에는 이렇게 스프레이로 스마트폰 절도 행각을 하는 러시아계 사람들이 요즘 극성이다라고 해명을 하더랍니다.

외국여행 자주 다니시는분들 우리의 핸드폰이 외국에서는 캐시인가보네요. 
후배는 창피하다고 이야기도 어디가서 못꺼낸다고 하지만
여행이 잦으신 분들을 위해 알려야 한다고 제가 대신 올렸습니다.

스마트폰들고 공항에서 호젓한 곳에 계시지 마시고 사람들 많은 곳에서만 사용하시고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