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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시대, 스마트한 바이럴마케팅이 대세

스마트폰 시대, 스마트한 바이럴마케팅이 대세  
 출처 : 바이럴마케팅    입력시간 : 2010-07-16 12:30:42


 
강력한 정보와 영향력으로 인터넷을 평정한 입소문 광고의 힘

  


▲ 바이럴마케팅 이용사례 ⓒ2010 CNB뉴스  
 
휴대하면서 통화가 가능한 소형컴퓨터 스마트폰의 빠른 확산으로 언제 어디서나 무한한 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누빌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소셜 네트워킹 트위터에 빠져 있는 대중들은 더 이상 정보를 소비하고 확산하는 1차원적 소비자에서 벗어났다. 자유자재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취득하기도 하고 실시간으로 새로운 정보를 생산하는 프로슈머(Prosumer)인 것이다. 이런 흐름을 타고 제품의 품질, 가격, 서비스에 만족한 프로슈머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과 혜택을 알리는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은 바이러스 마케팅에서 유래된 단어로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확산되는 특징을 나타낸다.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한 홍보가 대표적이다. 무차별적으로 넘쳐나는 광고에 질린 대중들에게 독창성과 정보력을 가지고 접근하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다. 특히 허구나 과장된 광고가 아닌 전문적 정보를 내포하고 있어 잠재적 구매의사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에게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다. 다른 온라인 마케팅에 비해 꾸준한 업데이트로 컨텐츠 확보와 지속적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이미 유명 대기업들은 바이럴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바이럴마케팅의 강자로 각광받고 있는 바이애드의 신영오 부장은 “프로슈머, 일명 '파워블로거’로 불리는 이들은 인터넷사회에서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바탕으로 대중들에게 절대적 신뢰를 얻고 있어 그 자체가 브랜드화 되고 있는 추세다. 이들의 블로그에서 정보성 광고를 접한 대중들은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제품을 구입하는 등 즉각적인 행동을 하기 때문에 바이럴마케팅은 빠른 마케팅 효과를 보장한다. 기존 웹 광고의 주류를 이뤘던 키워드 광고에 비해 최대 80%이상 절감된 광고비로 스크랩, 퍼가기 등 2차, 3차 광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가격은 내려가고 효과는 강력해진 바이럴마케팅의 효과를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지만 바이럴마케팅은 허구나 과장된 광고가 아니라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대중이 원하는 확실한 컨텐츠의 만족스런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 빠르게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기존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미디어광고 등과 다르게 계획과 진행만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즉, 꾸준한 운영이 어렵다면 광고 대행사를 통해 전문적인 운영을 요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케팅 경험은 많은지, 관리하고 있는 업체는 다양한지 등을 따져서 광고 대행사를 선택한다면 바이럴마케팅의 스마트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원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19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