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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샘터........о♡/영화·책소개·리뷰

해빗 (Habit)

Habit은 닐마틴 저서로서 한양대학교 홍성태 교수님께서 번역하신 책입니다.

지금 홍성태 교수님을 수업을 듣고 있는데 부교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이나 마케팅을 전공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셔야 할 필독서 이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어떤 분야에 속하시는 분이든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책 입니다.

이번 학기가 끝나면 그동안 해빗을 읽은 저의 느낀점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자 : 닐마틴 / 번역자 : 홍성태, 박지혜 / 출판사 : 위스덤하우스

 

 소개글

이 책은 기존의 마케팅 접근 방식이 왜 고객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는지 그 해답을 명쾌하게 제시해준다. 닐 마틴 박사는 기업이 고객의 태도나 의도 대신 행동에 초점을 맞춘다면 점진적으로 고객을 새로이 확보할 뿐 아니라 고객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 소마세가(마이크로소프트 개발 부서 부사장)

 저자 소개

소비자 행동, 고객 만족 분야의 전문가로 과학과 심리학, 특히 신경 생리학과 인지 심리학을 현대의 마케팅에 접목한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스프린트, 시스코, 모토로라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의 자문을 역임하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해왔다. 마케팅, 컨설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텔렉의 창립자이자 CEO로 현재 활동 중이다.

 목차

Part Ⅰ 습관의 힘
1장 시장을 지배하는 소비 습관
신제품이 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
고객의 50퍼센트를 경쟁사에 뺏기고 있다?
'고객 만족'이라는 말의 모순
빌 게이츠에게 열광하는 이유
무의식이 인간 행동의 95퍼센트를 지배한다
2장 인간을 지배하는 두 가지 사고방식
고객의 관리적 사고와 습관적 사고
BMW가 저지른 치명적 실수
고객은 두 가지 전혀 다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엉터리 제품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대뇌
기억 장치 탐험: 허공으로 버려지는 광고 비용
3장 전두엽: 관리적 사고의 모체

Part Ⅱ 습관: 새로운 마케팅 과학
4장 아이팟, 소비자의 습관을 사로잡다
아이팟, CD를 시장에서 몰아내다
5장 습관적 관점에서의 마케팅
고객 만족의 실패
습관 형성은 마케팅 성공의 지름길
6장 습관과 마케팅의 상관관계
습관과 제품 디자인
습관과 제품 개발
청소하는 습관에 주목한 스위퍼
제품 출시: 고객의 습관 속에 포지셔닝하기
습관 만들기
가격 중심의 의사결정
습관화의 경로
리테일 환경에서의 포지셔닝
습관을 촉진시키는 프로모션 전략
광고 전략
퍼스널셀링 전략
판매촉진 전략
PR 전략
브랜드 신뢰도 구축하기
손에 잡히는 브랜드
마케팅 리서치

Part Ⅲ 고객의 습관 만들기
7장 구글과 담배
8장 고객의 행동 훈련 시키기
소비 습관이 훈련된 세대
고객 행동에서 강화의 필요성
강화 타이밍의 중요성
조건부 강화물
학습 강화물
9장 행동 마케팅: 고객의 습관 형성하기
1단계: 발전
2단계: 구매
3단계: 사용
10장 행동 마케팅의 4단계
1단계: 상황
2단계: 훈련
3단계: 강화
4단계: 단서
11장 습관의 유지와 지속적인 자극
습관 강화 프로그램
12장 습관의 위력: 양날의 검

결론
옮긴이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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