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의 샘터........о♡/스마트폰·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서비스 및 트위터의 '바인' 서비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서비스 및 트위터의 '바인' 서비스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는 당연 카카오톡이 일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권에서도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최근 발표에 의하면 라인은 지금 아시아와 남미 시장을 강타하고 있고 가입자수가 3억 5천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국민메신저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카카오톡도 라인도 아닌 '왓츠앱' 메신저 서비스 입니다.


페이스북은 2012년 4월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10억달러(1조2천억)에 인수를 하였고 이에 뒤질세라 트위터도 140자 텍스트 표현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6초짜리 짧은 동영상 반복 클립을 공유하는 SNS인 'Vine'을 인수하여 서비스 하고 있고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은 세계 1위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을 160억달러(약 17조원)라는 천문학적인 금액들여 인수 했습니다. 페이스북이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을 인수한 이유는 모바일 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굳힘으로써 페이스북을 장기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한 전략으로 볼 수 있겠는데 과연 '왓츠앱' 인수가 페이스북의 장기적 발전에 어떤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지 사뭇 기대됩니다.


페이스북의 왓츠앱 인수를 하자 이번에 트위터는 이달 4일터 'Vine'은 쪽지 기능을 통해 한명 또는 여러명에게 6초 동영상클립을 전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구를 맺지 않거나 바인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동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Vine PC버전일 경우 동영상 클립 위에서 단축메뉴를 통해 바로 이미지 저장하듯 동영상 저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첨부한 동영상 클립은 Vine에서 저장한 클립입니다.




출처 : Vine


여러분들도 Vine SNS 서비스 이용해 보시고 Vine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PC버전 : https://vine.co/feed

스마트폰 : Play 스토어 에서 Vine 앱 다운로드




#달의생각 #문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