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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의 샘터........о♡/마케팅·경영전략

로레알 패션 염색제 마케팅

[로레알] 패션 염색제로 시장석권

 

초기 한국시장 진출 시 한국의 염색시장은 새치머리를 염색하는 정도의 작은 규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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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은 여기에 '패선 칼라링, 홈 칼라링'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전략으로 잠재적인 신 염색 시장을 개척, 선점했다. 로레알의 한국시장 런칭 2년만에 헤어 염색 시장은 2백~3백% 급성장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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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칭 5년 후에도 판매액 기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호사측은 이는 우수한 제품력과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덕분이라고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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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소중하니까요…"라는 광고 카피를 앞세워 대대적인 광고캠페인을 편쳐 비싸더라도 고급품질을 찾는 소비자층을 공략했다. 나스타샤 킨스키· 황신혜·앤디 맥도웰·고소영 등 톱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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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컬러를 낼 뿐만 아니라 모발 보호성분을 강화해 약한 모발까지 손상없이 보호하는 고품질 염색제를 낸 것이 주효했다는 회사측 분석이다. 20대를 타깃으로 한 멋 내기 염색제, 30~40대를 겨냥한 새치커버용 염색제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시장을 넓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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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흘러내리는 염색제와는 달리 전혀 흘러내리지 않는 크림타입으로 제품을 내놔 사용에 편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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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더욱 새로워진 '엑셀랑스 크림'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