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샘터.......о♡/달의생각

떡만들기

얼마전 딸아이가 가사실습시간에

쌀을 주제로한 음식을 조별로 만드는데 자기네 조는 떡을 만들기로 했다는군요.

그래서 무슨떡을 만들거냐고 했더니 무지개떡을 한다더군요.

실은 제가 무지개떡 만드는게 쉽다고 했더니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아이들끼리 그렇게 결정했나봐요.

 

초록색은 작년에 말려둔 쑥이 있어 믹서에 갈아 가루로 만들어 사용했고요

밤색은 커피로 했어요.

분홍색과 노랑색은 방앗간에서 구했어요

 

먼저 딸아이를 가르쳐 주기 위해 집에서 먼저 무지개떡 하는법을 알려주고

색을 잘 풀어 색깔별로 한봉지씩 만들어서 실습시간에는 찜통에 찌기 편하도록 했지요

집에서 한번 쪄보더니 너무너무 맛있다고 하네요..ㅎㅎ

학교에서도 잘 만들어서 인기가 좋았다고 해요.

 

아래의 권사님께서 만드신 떡케익을 보니....

 

 

 

 

 

 

 

 

 

 

 

 

모양만 바꿨을 뿐인데 훨씬 이쁘고 맛있어 보여요

권사님은 음식 솜씨가 좋으신가봐요..

떡만드는 틀도 찜기도 다 가지고 계시는군요.

저는 그냥 솥에다 삼베헝겁 올리고 쪄냈어요.ㅎㅎ

 

근데 저 위에 꽃모양으로 올린것은 무엇인가요? 호박씨 인가요? ㅎㅎ

저도 떡만드는 틀을 사다가 해볼까봐요...

아니 이참에 찜기도 살까요? ㅎㅎ

한수좀 가르쳐 주세요

 

글쓴이 : 문태은    리빙러빙러닝

'나의 샘터.......о♡ > 달의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바이올린 연주  (0) 2008.11.16
안현숙 선생님 어디계세요  (0) 2008.09.07
맛있는 보리비빔밥  (0) 2008.07.15
몇년만에 하드 포멧했어요  (0) 2008.06.29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0) 2008.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