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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USP란?
'독창적인 판매제안'(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이란 말은 1953년 도일, 데인 번바흐 광고사가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말의 의미는 아주 간단한 것으로 당신이 고객에게 약속하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델컴퓨터와 월마트는 '최고의 운영', 즉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 회사의 직원들은 실수한 후에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를 예방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로써 절감되는 비용은 보너스와 이익 배분의 형식으로 자신들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로 '제품의 차별성'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USP는 다른 경쟁사의 유사 제품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고유의 특성'으로 상품의 매출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참고로 광고 분야에서의 USP는 'Unique Selling Proposition'으로 다른 상품과 차별적 우위에 있는 점을 부각시키려는 중요한 전략이다.
 전통적인 광고전략 가운데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라는 전략이있다. 유사한 상품들 중에서 자신이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적인 우위를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전략이다. 물론 뛰어난 제품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