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음의 샘터........о♡/말씀·찬송·기독교자료

기도 (토머스 머튼)

기도 / 토머스 머튼

 

나의 주님, 당신의 십자가 외에는 내가 바라는 것이 없습니다. 당신께서는 스스로 낮아지시고 고통을 당하시고 죽음으로써 나로 하여금 헛된 것을 바라지 않게 하셨습니다. 이 땅에 머무르시는 동안 당신께서는 세상살이의 헛됨을 소멸시키셨고 죽었다가 다시 사심으로써 나에게 모든 영원한 것을 주셨습니다.

당신께서 가난하셨는데 내가 어찌 부자 되기를 바라겠습니까? 거짓 예언자를 높이고 참 예언자를 돌로 쳐 죽인 자들의 후손들이 당신을 거부하여 십자가에 못박았는데 내가 어찌 사람들 눈에 유명하고 권세 있는 자 되기를 애써 바라겠습니까? 이 세상에서 완전한 행복을 누리겠다는 희망을, 그 희망이 결국은 절망을 가져다 줄 뿐인데, 내가 어찌 그런 희망을 가슴 속에 품어 기르겠습니까?

나의 희망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눈에 보이는 보상을 믿지 않게 하소서. 나의 희망은 사람의 가슴으로 느낄 수 없는 것에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내 가슴의 느낌을 믿지 않게 하소서. 나의 희망은 사람의 손이 닿을 수 없는 것에 있습니다. 내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는 것을 믿지 않게 하소서.

 

죽음이 나로 하여금 잡은 것을 놓게 하고, 그리하여 나의 헛된 희망은 사라질 것입니다.

당신의 자비를 믿되 나 자신을 믿지 않게 하소서. 당신의 사랑을 믿되 건강이나 힘이나 재능이나 인간이 지니고 있는 것들을 믿지 않게 하소서. 만일 내가 당신을 믿으면 모든 것들이 나에게 힘이 되고 건강이 되고 나를 뒷받침해 줄 것입니다. 모든 것들이 나를 하늘나라로 데리고 갈 것입니다. 만일 내가 당신을 믿지 않으면 모든 것들이 나를 파멸시킬 것입니다.

'복음의 샘터........о♡ > 말씀·찬송·기독교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펄젼의 중보기도  (0) 2007.10.30
미켈란젤로의 기도  (0) 2007.10.30
기도 (조지 매드슨)  (0) 2007.10.30
하루의 기도 (바클레이)  (0) 2007.10.30
마틴 루터의 기도문  (0) 2007.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