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음의 샘터........о♡/말씀·찬송·기독교자료

마틴 루터의 기도문

기도 / 마틴 루터

 

 내가 성경을 읽습니다

사랑하는 주 하나님,
주의 은총을 선사하시어서
내가 주의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게 하시고
나아가 그 말씀을 또한 행하게 하여 주소서.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시여, 보시옵소서.
나의 탐구가 단지 주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한다면
차라리 한 자도 이해하지 못하게 하소서.

단지 내게 유익할 정도만 선사하셔서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소서


마태복음 4장 1절~20절 -

 

아침기도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
주께서 지난밤에 나를
모든 해악과 위험에서 보호하여 주셔서,
주의 사랑하는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주님께 감사함을 드립니다.

그러한즉 주님께 기도하오니,
오늘 하루도 죄악과 모든 악에서
나를 보호하여 주셔서
나의 모든 행위와 삶이
주님의 마음을 기쁘게 하게 하소서.

그것은
내가 나의 몸과 영과 일체를
주의 장중에 내어 맡기기 때문입니다.

부디 주의 거룩한 천사가 나와 동행하게 하사
악한 대적이
나에게서 어떠한 힘도
미치지 못하게 하소서

 

시편 91편 9절~12절

 


주님의 은사

전능하신 하나님,
주께서 우리에게 주의 아들을 주셨사오니
이 선물이 우리를 사로잡게 하소서.

우리는 종종 생각과 말과 행실로
쓰러지고 허우적거리오니
이것으로 우리가
주님 안에서 가져야 할
기쁨을 얻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매일 죄를 짓고
게으르고 감사할 줄 모른다 할지라도
주여,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하나님으로 머물러 주시어
친절과 호의를 베풀어 주셔서
평화와 성령의 기쁨 가운데
사로잡히게 하소서.

시편 90편 16절, 17절

 


내 곁에 계신 분

선하신 구세주여,
주께서 시작하신 일이 이 얼마나 지혜로운 일인지요.

진정 주께서 나의 형제 되심을
내가 압니다.

나의 주님 그리스도시여,
이제 주께서 하나님이시며
하늘과 대지의 임금님이라고 할 손
내가 결코 주님을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그것은 주께서 나의 동료, 나의 형제,
나의 혈육이시기 때문입니다.

내가 또한 보나니
주께서 태어나신 주님의 족보에
얼마나 선하고 악한 사람들이 기록되어 있는지요.

주님께 진정으로 바라오니
두려움에 떨고 좌절한 양심들을 위로해 주시어
그들이 신선하게 주님을 신뢰하게 하소서.

 

히브리서 2장 14절~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