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음의 샘터........о♡/말씀·찬송·기독교자료

성공적인 인생을 위하여

 

 

주일 예배때마다 늘 은혜스러운 설교말씀을 들으면서 나 혼자만 듣는것이 안타까웠습니다.

나의 남편과 나의 아이들, 시부모님, 친구 친지들...주님을 알지 못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목사님 주옥같은 말씀을 틈틈히 올려보리라 생각하였습니다.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제 블로그를 다녀가시는 분이 글을 읽고 주님을 영접하거나 은혜받으실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성공적인 인생을위하여
이사야 43:14~21

 

복음전파 : 반석교회 이대환 목사

2008년 4월 13일 설교말씀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능력과 은사가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초자연적인 선물입니다. 이 선물을 잘 사용하면 행복한 인생을 살수가 있습니다. 인생은 살면서 많은 문제들을 만나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위기와 절망의 순간에 어떤 자세를 가지느냐는 매우 중요합니다.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절망 중에 있을 때 어떤 자세를 가져야하는지에 관한 몇가지 교훈의 말씀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1. 과거를 기억하지 마십시오.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18절)
성도는 과거를 잘 잊을 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과거의 불행과 상처를 더욱 잘 잊어야 합니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 영원히 돌아올 수 없는것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첫째는 과녁을 향해 쏘아버린 화살, 둘째는 급하게 내뱉은 말, 셋째는 황금같은 시간 입니다. 한 마디로 과거는 이미 지나가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로버트 슐러(Robert Schuller)목사님은, "Stop focusing on what's lost. Start focusing on what's left." (잃어버린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남은 것에 초점을 맞춰라)는 좋은 교훈입니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려면 잊어버리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에게 건망증도 때론 은사입니다.
예수 믿기 전에 잘못했던 일들, 그릇된 습성들, 나빴던 관계, 실수했던 일, 즐겼던 일들을 깨끗이 잊어버려야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오히려 과거로 부터 배웁니다.


요한복음 9장을 보면 예수님의 일행이 한 소경을 보고 제자들이 물었습니다. "예수님! 이 소경이 소경으로 난 것은 자기 죄 때문입니까? 아니면 부모의 죄 때문입니까?" 이렇게 사람들은 문제가 생기면 과거를 캐묻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제자들의 질문에 "이 사람이나 그 부모가 죄를 범한것이 아니라 그에게서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나타내고자 하심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요한복음 8장에서 간음하다 현장에서 붙잡힌 여인의 과거를 묻지 않으시고 용서해 주시면서 새 인생을 살라고 격려해 주십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하신 하나님께서도 다시는 우리의 과거의 죄를 묻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일사부내재리의 원칙처럼 영원히 단번에 우리 죄를 사하셨습니다. 과거를 지워버리고 새 출발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 새 일을 기대하며 사십시오.
본문말씀은 과거의 일을 기억하지 말라는 소극적인 행동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서 적극적인 행동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빌립보서 3장에서도 보면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좆아가노라(13,14절)

 

어제의 실패와 성공이나 번영도 다 깨끗이 잊어버리고, 오직 앞만 바라보며 꾸준히 전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 19-20절 말씀은,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장차 들짐승 곧 사랑과 및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들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나의 택한자로 마시게 할 것임이니라."

 

때때로 우리에겐 과거의 좋은 추억도 있지만 그것도 잊어버리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과거의 그 어떤 좋은 것보다도 새로운 것이 펼쳐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구원받은 성도라면 앞날에 새로운 일이 펼쳐질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본문 14-17절 말씀을 보면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역사를 설명합니다. 그러나 그 일도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구원 역사 이후에 새롭게 또 어떤 일을 행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인생 안에서 새로운 일을 계속해 나가실 것입니다. 끝까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새 일을 기대하며 전진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3. 인생의 목적과 사명을 이루십시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21절) 이 말씀에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지으신 목적과 사명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목적은 하나님을 위하여 사는 것이 인생의 목적입니다. 그리고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사명은 하나님을 위한 찬송을 부르는 것 입니다. 그렇습니다. 인생은 목적과 사명이 만났을 때 더 아름답고 멋지고 완성된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드리기 위해 사명과 생명을 바꾸는 삶을 살았기에 위인이 된 것입니다. (행 20:24)

사랑하는 여러분, 내가 존재하게 되었다는 것은 인생 최대의 사건이지만 그 사건보다 더 중요한 사건은 내가 하나님을 만나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창조목적을 깨달았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원하시나요?
다른것은 다 필요없습니다. 내가 왜 이땅위에 태어났는지, 그리고 나는 무엇을 위해서 살아야하는지 목적과 사명을 발견하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나의 창조주되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열심히 일했고, 헌신하여 주님을 섬겼고, 내 삶의 목적과 의미가 주님께 있음을 깨닫고 주의 영광위하여 달려왔습니다. 라고 고백하는 인생이 될 때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성공적인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출처 : http://blog.daum.net/moonsabu    옮긴이 : 늘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