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at's Happening? 이란 간단한 질문 하나를 가지고 전세계 온라인 서비스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는 트위터의 시대가 막을 올리는가 싶더니, Where are you? 라는 또하나의 히어로가 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 히어로는 바로 포스퀘어라는 업체입니다. 자신의 위치정보를 체크인이라는 기능을 통하여 친구들과 공유하고, 체크인의 숫자에 따라 체크인 지역의 시장이될 수 있는 게임요소도 들어 있습니다. 실기간성에 위치정보를 더하여 좀 더 많은 공유지점을 만들어 냄으로서 사용자들은 빠르게 이 서비스에 중독되고 있으며, 지역밀착형 업소들은 이러한 특성을 마케팅에 영리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사용자 수가 엄청난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증가속도나 충성도가 높아 1억 달러 인수 제안부터 벤처캐피탈들의 투자 경쟁까지, 매우 행복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활성화와 더불어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LBS서비스의 신호탄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템이 나올지 기대해 봅니다. 미국의 Mashable 사이트에서 위치기반정보서비스(LBS)의 역사라는 타이틀로 재미있는 기사를 올려 잠시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보니 위치기반 서비스의 역사가 생각보다 길군요. 처음에는 연기를 피워 자신의 위치를 알렸고, 그 다음에는 하늘의 별이나 태양의 위치를 통하여 위치를 파악했으며 그 이후 비둘기, 나침반, 라디오신호, 위성, GPS장치를 거쳐 스마트폰으로 이어져 옵니다. 아래 그림을 감상해 볼까요? ^^*
자료원 : http://blog.naver.com/2010wis?Redirect=Log&logNo=70083792941 |
'정보기술의 샘터........о♡ > 디지털·IT융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LBS(Location Based Service:위치기반서비스) (0) | 2010.05.25 |
---|---|
BcN 유선망 서비스 QoS 기술 (0) | 2010.05.25 |
하이터치산업 [high touch industry] (0) | 2010.05.24 |
아이폰 4G (0) | 2010.05.22 |
디지털 미디어혁명 (0) | 2010.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