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술의 샘터........о♡/컴퓨터팁·다운로드

윈도우 메신저 삭제하는 법

MSN 메신저나 네이트온 등 타 메신저를 사용할경우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되는 윈도우 메신저는 부팅시 속도만 저하시키는 무용지물이 되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후에는 저는 꼭 지워버립니다.

 

보통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구성요소들 중 추가하거나 삭제할 경우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 윈도우 구성요소를 클릭하여 합니다.

그런데 Hidden으로 지정되어 나타나지 않지요.

 

다음과 같이 하여 숨겨진것을 나타나게 먼저 해보세요.

시작 -> 실행에서 notepad c:\windows\inf\sysoc.inf 입력하세요.
그러면 sysoc.inf의 내용이 메모장에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Components] 부분의 msmsgs=msgrocm.dll,OcEntry,msmsgs.inf,hide,7' 를 찾아보세요.
그중에서 hide를 지우고 저장합니다.
그러면 숨겨진것이 나타나게 되요.

 

그다음에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에서
Windows Messenger 부분을 체크해제하고 다음을 눌러 제거해보세요.
바로 삭제됩니다.
저는 MSN Expoler더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므로 필요없으니까 삭제했어요. ^^

도움이 되시길.....^^


--------------------------- mTe ----------------------------------------------------------